만2세 3월 관찰일지 12명 분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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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09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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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식습관
언어・인지: 3/11 언어영역에 앉아 동화책을 고르더니 한권을 꺼내어 펼쳤다.
<발달 영역별 observation>
비고:여전히 단체생활을 하기 힘들어 하여 특강이나 교재수업 점심시간이면 개인적으로 손이 많이 가는 부분이 있다 고집도 세고 기분이 좋으면 과잉행동을 보일때가 있어 늘 예의주시 하고 있다
1) 신체
2) 배변습관
3) 수면습관
2) 언어・ 인지
만2세 3월 관찰일지 12명 분량입니다.
만2세 3월달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선생님이 준비한 짐볼에 만세자세로 눕기를 하는데 OO가 매우 두려워하며 거부하여 앞으로 엎드리기 자세를 겨우 취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소리를 내어 이야기를 만들어 읽어 내려가는 모습이 무척 익숙해 보였다.
설명
신체: 3/21 발레특강을 했다.
<기본생활observation>
해석: 무슨일이든 눈을 마주치며 따로 이야기를 해야 듣는다.
해석: 글자를 깨우치진 않았지만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모습이 제법이다.
해석: 낮잠은 규칙적으로 들고 친구들보다 조금 일찍 깨는 편이다.
수면습관: 3/16 이불 덮는 것을 답답해 하여 요에 베개만 사용했다.
만2세 3월달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해석: 집에서도 충분한 밥과 수분섭취를 할 수 있도록 어머니께 당부드려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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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servation기록부
사회・정서: 3/16 “우리 손씻고 맛있는 점심 먹자. 줄서볼까?”친구들 모두 한줄기차를 하는데 OO는 선생님이 따로 이름을 부르며 손짓하자 웃으며 달려왔다. 자리에 누워 손가락을 만지작 거리다 엎드려 잠이 들었다. 기분이 업되어서인지 물건을 던지기도 해서 주의를 주었다.
레포트 > 교육계열
순서
배변습관: 3/15 집에서 변을 보고와서 인지 유난히 몸이 가벼워 보이고 표정이 밝으며 뛰어다니기도 했다.
1. 기본생활observation
2. 발달 영역별 observation
식습관: 3/14 “OO야~ 선생님 손이 아파서 이젠 OO를 먹여줄수 없어요.“ 라고 말해주고 숟가락을 손에 쥐어준 뒤 기다려 주자 머뭇거리며 국물을 한 숟가락 떠서 입에 넣었다. 시선을 돌리고 모른척 하자 스스로 밥을 떠 먹었다.
해석: 큰 눈이 더 동그래졌다.
3) 사회・ 정서
해석: 친구들 모습을 보며 하나 둘 스스로 해야 함을 가르치고 있는 중이다.